default_setNet1_2

롯데호텔앤리조트, ‘2023 호텔 메이커 프로젝트’ 성료

기사승인 2023.09.19  05:55:58

공유
default_news_ad1
   
▲ 롯데호텔앤리조트 ‘호텔 메이커 프로젝트’ 6기 수료식 후, (앞줄 좌측부터) 백승진 롯데호텔앤리조트 서비스R&D팀장, 신인협 롯데호텔앤리조트 지원본부장, 한국능률협회 관계자를 비롯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.


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총 7차수 진행, 300여 명 참가
서비스 교육, 주요 직무 교육 등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구성
우수 수료자 입사 지원 시 인센티브 부여

롯데호텔앤리조트가 청년 취업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‘호텔 메이커 프로젝트(Hotel Maker Project)’를 올해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.

롯데호텔앤리조트는 고용노동부 주최의 ‘2022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’ 참여기업 중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2개년 연속 한국능률협회와 호텔 메이커 프로젝트를 함께하고 있다.

호텔 취업을 희망하는 만 18세~34세 청년들의 신청을 받아 현재까지 총 7차수를 진행,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4차수를 운영한다. 올해는 지난해보다 약 40명 많은 189명이 프로젝트에 참가했으며, 부산에서도 별도로 1차수를 운영했다.

프로그램은 직무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는 LHSS(LOTTE HOTEL Signature Service) 교육, 주요 직무 교육, 호텔 체험 교육, 팀 과제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. 특히, 원데이 특강을 운영해 롯데호텔앤리조트 인사팀장 및 임직원의 취업특강과 실제 면접관이 진행하는 모의 면접 시간도 주어졌다.

한 달간의 일정이 종료된 후에는 평가회를 열어 조별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적합성, 논리성, 창의성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.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수료자에게는 롯데호텔앤리조트 입사 지원 시 인센티브를 부여한다.

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“꿈을 위해 도전하는 청년들의 역량 강화와 직무 경험 등을 위한 의미 있는 프로젝트”라며, “프로젝트 참가자 중 약 20명이 호텔에 입사해 함께 일하고 있으며, 앞으로도 더 좋은 프로그램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”이라고 전했다.
 

 

차희찬 기자 hccha97@naver.com

<저작권자 © 호텔아비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3
default_setImage2

최신기사
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