default_setNet1_2

[호텔아비아 X 미본한약국] 한약사 권현정, 호텔, 관광업계인의 건강 증진 멘토가 되겠다!

기사승인 2020.05.16  09:14:53

공유
default_news_ad1
   
▲ 미본한약국 한약사 권현정

“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리어분들에게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. 기회가 된다면 호텔리어분들의 고충을 반영한 제품을 개발해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.”

 

 

   
 

호텔리어의 건강 및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은? 처음 가족을 통하여 호텔 종사자분들의 근무 환경과 생활 습관을 알게 된 후 많은 우려가 앞서게 되었습니다. 근무시간의 변화, 불규칙한 식사, 종일 서서 근무하는 근무형태, 고객을 상대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 등 사람이 근본적으로 추구하는 건강과 아름다움에 좋지 못한 환경 속에서 근무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. 근무환경을 변화시키기는 쉽지 않습니다. 다만 주어진 환경속에서 생활 습관 및 식습관의 조절로만으로도 건강과 아름다움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한국인삼공사에서의 5년여 연구원 생활과 10여년간의 건강 및 다이어트 한약국을 운영한 경험으로 호텔리어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드리고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.

   
   
 

특히 호텔리어들의 어떤 부분이 많이 우려가 되시는지? 어느 직장인이나 다 비슷하겠지만 그 중에서 호텔리어 분들은 특히나 부종, 다이어트, 체력저하들이 대표적으로 우려되는 부분입니다.

첫 번째 부종은 오랜 시간 서서 또는 앉아서 근무하는 호텔리어들에게 쉽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. 부어오르거나 무게감, 저릿함, 통증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.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겨 방치할 경우 궤양형태의 하지정맥류나 하지 습진으로 인한 피부착색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.

두 번째 다이어트 역시 순환근무로 인한 수면 시간의 변경, 불규칙적인 식사 및 잦은 스트레스에 정기적으로 헬스, 필라테스 등 운동을 하기 어려운 환경이 주 원인이 될텐데요. 이럴 경우 소식 또는 탄수화물을 줄이는 방식의 다이어트를 통하여 체중 및 몸매 관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하지만 무작정적인 탄수화물 미섭취 및 일시적 소식은 요요현상을 쉽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. 균형적인 영양소 및 필수 성분을 체내에 공급하면서 체중을 조절할 수 있어야 건강한 몸매 관리 및 다이어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.

마지막으로 체력관리 부분입니다. 호텔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은 타 직군에 비하여 평균 연령이 낮은 편입니다. 특히나 고객을 직접 대면하는 분야는 더욱 그럴 것입니다. “젊음=건강”이라는 생각은 체력 관리를 소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. 의료직 종사자 분들은 누구나 하시는 말씀이겠지만, 젊었을 때부터 꾸준히 체력을 관리하라고 합니다. 균형있고 안정적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등을 통하여 체력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.

   
 

우려하시는 부분들을 관리할 수 있는 간단한 팁이 있다면? 현대 사회인들에게 가장 부족한 부분이 면역력 부분입니다. 특히 올해 닥친 코로나19로 인하여 면역력 부분에 관심들이 높아지고 있습니다. 가장 기본적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입니다. 체온을 1도 높이면 면역력은 5배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. 해당 내용의 책도 발간될 정도입니다.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차가운 음료 및 냉방 환경을 더욱 더 선호하게 될 것입니다.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따뜻한 차한잔이나 물을 섭취하는 버릇을 가지시면 면역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면역력을 강화시켜 외부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.

또한, 시중에는 검증되지 않은 건상식품 및 다이어트 제품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. SNS를 통한 광고 등을 통하여 검증되지 않은 제품들이 유통될 수 있습니다. 다이어트 제품들 역시 특정 재료의 함유량을 높여 식욕을 강제로 조절하는 제품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. 이 역시 일시적인 체중 감소 효과는 볼 수 있으나 균형적인 영양소 공급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. 본인의 체질과 식습관 등에 맞는 검증된 제품들을 선정하여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  
▲ 미본한약국 더미본과 호텔아비아는 호텔, 관광산업 종사자 및 가족들의 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상호 협력 협약을 맺었다.

<호텔아비아>와의 협업으로 예상되는 시너지는? 먼저 저희 미본한약국이 호텔 및 관광 업계에서 최고의 귄위를 자랑하는 호텔아비아와 다양한 분야에서 제휴하게 된 점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.

의학 및 의료분야에는 많은 전문가분들이 계십니다. 제가 그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. 다만, 지난 연구소에서의 홍삼제품, 건강식품 연구 및 10여년간의 대표 한약사로서 수많은 고객들과 밀접하게 직접 관리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, 호텔리어분들에게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. 기회가 된다면 호텔리어분들의 고충을 반영한 제품을 개발해 건강과 아름다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.

   
▲ 미본한약국 더미본


권현정 한약사
권현정 한약사는 경희대학교 한약학 석사과정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며 졸업하였으며,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연구소에서 홍삼 및 건강관련 기능식품을 개발 및 출시하였고 특히 홍삼관련하여 10여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. 자연은한약국을 개원했으며 약국명을 미본한약국으로 변경해 신사동에서 10여년간 운영하다가 최근 삼성동으로 이전하여 운영하고 있다.

 

 

한정현 기자 aehera@hanmail.net

<저작권자 © 호텔아비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4
default_side_ad1

인기기사
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etNet2
default_bottom
#top